본문 바로가기

클래시 로얄 공략/Tip

클래시 로얄 밸런스 조정 예정 패치(3월 23일)

반응형

어제 클래시 로얄 공식 홈페이지에 포스팅이 된 내용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출처는 클래시 로얄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곧 밸런스 조정 패치 예정인데요. 몇개의 내용은 정말로 실망한 내용이고 몇개는 정말로 좋네요. 특히나 자이언트 및 마녀의 버프는 저한테 좋은 내용이네요. 제가 자이언트랑 마녀를 정말로 많이 사용하거든요.

 

 

클래시 로얄 밸런스 조정 예정 패치(3월 23일) 내용

 

대형 석궁: 범위 13에서 12로 감소
- 대형 석궁은 좀 더 대응 전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려고 합니다. 사정거리가 줄어들어, 이제 뇌전탑 뒤나 강 건너에 설치하면 상대의 타워를 공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뇌전탑: 공격 속도가 0.7초에서 0.8초로, 수명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
- 뇌전탑의 사용 빈도와 승률을 보면 지나치게 강하다고 판단되지는 않지만, 게임의 다른 원칙 중 하나는 모든 카드에 약점과 상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뇌전탑에는 약점이나 상성이 없는 상태입니다. 공격 속도가 느려짐으로써 대형 유닛에 대한 초당 공격력이 줄어들고, 다수의 적에 대한 대항력도 줄어들게 됩니다.

 

대포: 수명이 40초에서 30초로 감소
- 대포는 3이라는 엘릭서 비용에 비해 위력이 너무 강했습니다. 수명을 낮춤으로써 저지력을 줄였습니다.

 

프린세스: HP 10% 감소
- 토너먼트 규칙 카드 레벨로 플레이 할 경우, 저희는 기본적으로 비용이 같은 화살을 이용해 프린세스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P 감소를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프린세스는 매우 자주 사용되는 유닛이므로 추가로 약화될 수도 있습니다.

 

얼음 마법사: 공격력 5% 증가
- 얼음 마법사의 강점은 바로 컨트롤이지만 약간 공격력을 높여줌으로써 위협적인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프린스: 돌격 속도 13% 감소
- 프린스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드지만, 승률을 보면 지나치게 강하다고 판단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지하지 않았을 때 혼자 돌격하여 타워를 무너뜨리는 능력은 꽤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돌격 속도를 약간 낮춰서 반격과 반응을 위한 시간을 조금 벌게 되었습니다.

 

다크 프린스: 돌격 속도 13% 감소
- 두 프린스는 같은 말을 타고 다니므로, 움직이는 속도도 같아야 할 것입니다.

 

발키리: HP와 공격력 10% 증가
- 발키리는 사용 빈도가 낮은 편이므로 좀 더 존재감이 필요합니다. 공격력과 체력을 높이면 이 부분이 해결될 것입니다.

 

로얄 자이언트: 공격력 20% 증가
- 로얄 자이언트의 사용 빈도와 승률은 매우 낮습니다. 이는 유닛이 너무 약하다는 뜻입니다. 이제 체력 대신 공격력을 대폭 올려주어, 파괴추처럼 적을 무너뜨린다는 꿈을 실현시켜 주었습니다.

 

자이언트: 공격력 5% 증가
- 자이언트의 체력 대신 공격력을 약간 높여, 방어용으로써의 비중을 줄이고 좀 더 폭넓게 쓰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분노 마법: 이동 및 공격 속도 증가량이 35%에서 40%로 상승 & 지속 시간 20% 감소
- 분노 마법은 실전에서 만나면 굉장히 흥미롭고 놀라운 카드지만, 비교적 능력이 강하지 않아 덱에서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능력치 증가량을 40%로 올리고 지속 시간을 줄임으로써, 분노 마법은 더 강렬하고 위력적인 공격 수단이 될 것입니다.

 

독 마법: 공격력 5% 증가
- 독 마법은 사용 빈도가 매우 낮습니다. 시간당 피해를 늘려 파이어 볼이나 다른 마법만큼 매력적인 마법이 될 것입니다.

 

반사경: 복사된 전설 카드 레벨 1 감소
- 반사경이 만드는 전설 카드는 약간 레벨이 높아 밸런스 문제의 소지가 있었습니다. 이제 레벨 5 반사경에서는 레벨 2 전설 카드가 복제되며, 반사경 레벨이 오르는 만큼 복제 카드의 레벨도 높아질 것입니다.

 

삼총사: 비용 10에서 9로 감소
- 삼총사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카드입니다. 좀 더 자주 쓰일 수 있도록 엘릭서 비용을 9로 줄여 가치는 높이고 위험은 낮췄습니다.

 

아처: 첫 공격 속도 증가 (창 고블린과 같음)
- 꾸준히 인기가 있는 창 고블린에 비해, 아처는 초반 이후에는 사용률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첫 공격을 더 빨리 시작하도록 조정하여 반응성과 효율을 높였습니다.

 

해골 비행선: HP 5% 증가
- 해골 비행선은 사용 빈도는 낮고 대응 수단(방어 시설!)은 많은 유닛이었습니다. 이제 HP를 올려 타워도 위협할 수 있는 전력이 되었습니다.

 

마녀: 공격력 5% 증가
- 마녀도 사용 빈도가 매우 낮은 카드 중 하나입니다. 활약성을 높이기 위해 공격력을 올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