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신선한 애니메이션 청의 엑소시스트 1기를 관람하며

반응형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수도원 신부의 이란성 쌍둥이 아들이자 중학교를 졸업한 이후 번번한 일자리를 얻지 못해 사회적으로 방랑하게 된 신세나 다름없어 보였던 15세 소년 오쿠무라 린. 이러던 중에 공원에서 시라토리 일행이 비둘기를 죽였던 것을 보고 불의를 참지 못하여 결국엔 그와 시비까지 붙게 되어 사고를 일으킨 문제아이기도 했다. 이런 린과는 달리 쌍둥이 동생인 오쿠무라 유키오는 명문인 정십자학원에 입학하게 된다. 그런 와중에 린은 요정 견습을 가던 도중 시라토리 일행을 만나게 되고 위협을 당한다. 그 순간 린의 몸에서 푸른 불꽃이 나타나게 되고 양아버지 후지모토 시로가 시라토리를 제압하게 되면서 린이 사탄의 피와 마기(魔氣)를 이어받은 사탄의 자식이라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는데….





 

 등장인물


오쿠무라 린

사탄의 아들. 항마검에 불꽃을 가두어 놓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사탄의 표식인 푸른 불꽃이 보이지 않는다. 자신의 양아버지 후지모토 신부가 사탄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다 죽자, 사탄을 죽이기 위해 엑소시스트가 되기로 결정한다. 오쿠무라 유키오와는 쌍둥이로, 린이 형이다. 오쿠무라 유키오와는 달리 공부면에서는 열세이나 음식 조리에 있어서는 주특기이다.


오쿠무라 유키오

사탄의 아들인 오쿠무라 린과 쌍둥이이지만, 불꽃을 이어받지 못했다. 태어날때부터 악마인 형에게 마장을 받아, 철들기 전부터 악마를 보기 시작했다. 7살때 아버지인 후지모토 신부의 권유로 엑소시즘(퇴마학)을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2년 전에 엑소시스트가 됐다. 역대 최연소로 엑소시스트가 된 대 악마약학의 천재. 권총을 쓴다. 정십자 학원의 선생님이기도 하다.


메피스토 펠레스

요한 파우스트 2세라는 가명으로 성십자 학원의 이사장을 맡고 있다. 어딘가 수상한 녀석이며 악마이나 엑소시스트에게 협조하고 있다. 자칭 후지모토 시로의 친구라며 오쿠무라 린과 처음 만나게 되었으며 한때 아마이몬이 게헤나로 돌아가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돌아가지 않는다고 답함에 따라 게헤나와 연관이 있어보이는 듯 하지만 자세히는 불명이나 오쿠무라 린과 같은 사탄의 자식으로 추정되고 있다. 강아지로도 변신하는 능력도 가졌다.


모리야마 시에미

엑소시스트를 지망하는 여자아이. 어려보이지만 린과 동갑. 좀 순수한 면이 다분하다. 테이머로서의 재능이 있다. 어려서부터 정원손질을 하며 자라서, 약초 등에 대해 많이 안다. 하지만 이름은 정식 명칭과 따로 놀아서 다른 사람은 이해 불능이나 사역마인 니-는 알아듣는다. 원래는 정십자학원 퇴마용품점에서 어머니 오키마와 함께 일했으나 어떤 사건을 계기로 린과 유키오의 도움을 받아 정십자학원에 편입하게 되었다.


스구로 류지

반항적이어 보이지만 공부는 잘한다. 명타종의 후계자이며, 푸른 밤 때문에 절이 망해서 사탄을 퇴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별명은 도련님.


시마 렌조

아리아를 희망하는 분홍색 머리의 남학생이며 정십자학원에서 류지와 같은 클래스메이트이다.


미와 코네코마루

류지 아버지인 명타종 주지의 제자로 정십자학원에서도 류지와 함께 있다.


카미키 이즈모

소환술에 재능이 있는 무녀. 처음에는 시에미를 괴롭혔지만 시에미의 도움을 받은 이후론 잘 지내는 듯하다. 스구로와는 관계가 좋지 않아 늘 신경전을 벌이기도 하였다.


키리가쿠레 슈라

정십자 기사단 바티칸 본부 소속의 상 1급 엑소시스트. 린의 행동을 감시하기 위해 정십자학원의 학생으로 잠입하여 평소에는 검은 후드로 얼굴을 가리며 정체를 숨겨왔다가 린과 아마이몬과의 싸움을 통해 본모습을 드러내었다. 후지모토 시로와는 사제(師弟) 관계로 후지모토의 제자이며 유키오와도 지인관계를 맺고 있다. 마검을 사용하는 나이트이며 린에게 훈련을 시키는 교관이자 정십자학원 교원으로 편입하게 된다.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보는 순서


청의 엑소시스트는 현재 2기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만약에 시청을 원하시면 1기를 시청하시고 지금 방여하고 있는 2기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2기는 오쿠무라 린이 사탄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친구들에게 알려지면서 1기 내용 중간에 들어가는 내용입니다.


이 이상은 스포일을 하지 않을게요. 참고하시고 시청하면 재미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는 내용이 진부한데요. 예를 들면 퀘스트를 하고 또 하고 또 하고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지만 청의 엑소시스트는 그런 진부한 내용이랑은 살짝 벗어난 느낌이 나기는 합니다. 물론 완벽하게 1등급 애니메이션이라고 보기는 힘든 부분인데요.


그래도 나름 볼만한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리뷰를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