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DSP 기획사 혼성그룹 카드 (K.A.R.D)가 핫하다.

반응형

DSP는 한국에서 정말로 인기가 많은 아이돌을 배출한 회사이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옛날 이야기가 되가는 현실이다. 최근에 다른 기획사와 다르게 그럴듯한 아이돌 그룹을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2000년도 초반에는 흔히 잘 나간다는 아이돌을 배출하면서 대형기획사 반열에 올랐던 회사이다. 더군다나 2016년에는 그룹 레인보우가 공식 헤체를 하는 바람에 DSP 회사에는 그럴듯한 그룹이 없었다. 당연히 수입이 없으니까 헤체를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런 DSP에서 최근 K.A.R.D라는 그룹을 배출했다. 물론 처음 청신호는 좋다. 지난 13일에 발매한 첫 싱글 앨범 "오나나(Oh NaNa)"가 아이튠즈 US K-Pop 부분에서 4위를 기록했다. 또한 다른 나라(영국, 프랑스) 및 일본에서도 10위의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에서 해외팬들의 K.A.R.D "오나나" 리액션 비디오가 생겨나고 있다. 물론 해외에서 반응은 좋지만 한국에서는 해외만큼 반응은 좋지가 않다. 단지 전 카라 맴버 허영지가 피처링을 맞아서 한번 관심을 끌기는 했다.

첫 노래 "오나나"는 댄스홀 그루비 비트를 기반으로 만든 따뜻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또한 첫 프로젝트는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등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남성 멤버 비엠과 제이셉, 여성 멤버 전소민, 전지우와 함께 허영지가 히든 멤버로 가세했다. 멤버에 관해서 알아보자.

 

 

DSP 혼성그룹 K.A.R.D는 총 4명의 멤버로 구성이 되어있다. 남성 멤버 2명 그리고 여성 멤버 2명이다.

 

처음으로 남성 멤버 "비엠(BM)"에 관해서 알아보자.

 

 

1. 비엠(BM)

 

출생 1992년 10월 20일

 

혈핵형 A

 

취미 : 안무짜기, 랩 메이킹, 미디

 

이번 K.A.R.D 발매 곡인 오나나 가사에 BM이 참여한 사실을 볼 수가 있다.

 

 

2. J.Seph 제이셉

 

1992년 6월 21일

 

혈액형 O

 

취미 : 랩, 춤

 

제이셉 역시 이번 곡 오나나의 작곡으로 참여를 했다.

 

K.A.R.D 같은 경우는 남성 맴버들이 생각보다 재능이 좋아서 곡 메이킹에 참여를 많이 하는 편 인거 같다.

 

 

3. 전지우

 

1996년 10월 4일

 

혈액형 A

 

취미 : 노래, 랩, 춤

 

 

4. 전소민

 

1996년 8월 22일

 

혈액형 A

 

취미 : 노래

 

그룹안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멤버이다.

 

전소민 같은 경우는 2012년부터 일본에서 활동하고 다양한 싱글 앨범을 출시한 경험이 있다.

 

또한 경력에 맞게 공연도 경험이 있는 유일한 멤버가 아닌가 생각한다.

 

 

위에 사진이 이번 싱글 앨범의 컨셉 사진이다.

 

이번에는 전 카라 맴버 "허영지"가 히든 멤버로 피쳐링을 했다.

 

카라의 영향인지 "허영지"가 히든 멤버로 들어가서 생각보다 많은 이슈를 대중들에게 끌었다.

 

하지만 DSP 카드 그룹 같은 경우는 한국보다는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거 같다. 실질적으로 해외 반응이 더 좋기 때문이다.

 

남성 멤버 비엠 같은 경우는 무게감을 줄 수 있는 포지션으로 잡고 제이셉은 낮은 곳에서 팀을 받쳐주는 역활이다.

 

여성멤버 전소민과 전지우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완성 시켜준다.

 

반응형